티스토리 뷰

다른 글은 몰라도 음악과 관련한 글은 거의 비슷한 형식을 빌려서 사용하고 있다.

예전에는 따로 양식을 복사해놓고 글을 작성할때 붙여 넣곤했는데 이번에 글작성시 서식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겨서 손쉽게 글을 쓸 수 있게 되었다.

보통 다른 글은 서식이 특별히 필요가 없는데 음악과 관련된 글을 쓸때는 앨범 커버와 배경 음악뮤직비디오 등을 넣는데 약간의 복잡함이 있기 때문에 서식을 만들어 쓴다.

위의 그림은 내가 음악을 포스팅할때 어떤 식으로 작성하는지 잘 보여주고 있다. 다른 부분은 아마도 다른 분들이 잘 작성 할 수 있을꺼라 생각되고, 앨범 커버의 배경을 넣는 div 값을 css파일 안에 넣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하려고 한다.

/* ***** music_bg ***** */ .music_bg { text-align:left; margin:0px; padding-top:5px; padding-left:34px; padding-bottom:10px; color: #000; font-size: 12px; background: url(http://waterflow.com.ne.kr/music_bg.png) top left no-repeat; }

위의 상자안에 있는 내용은 스킨의 style.css 파일 속에 넣어주면 된다. 보면 알 수 있듯이 배경으로 쓰고 싶은 그림을 만들어서 웹상에 올려 링크를 걸어주면 된다. 그리고 글 작성시 앨범커버와 플래이어까지 div 명령으로 묶어주면 된다.

<div class="music_bg">

앨범커버, 노래제목, 앨범정보, 플레이어

</div>

위 내용은 글작성시 에디터에서 HTML모드로 바꾸고 해당 부분을 div로 씌워 준 것이다. 이렇게 하면 위 이미지 처럼 앨범커버와 플래이어 배경 그림이 출력된다. 스킨에 따라서 여백과 같은 부분은 따로 지정해주면 된다. 처음에는 시행착오를 조금 겪지만 한번 만들어놓으면 적용하기가 쉬우니 한번쯤 해볼만 한 것 같다.

글을 쓸때 배경 지정하는 것은 처음 하이바님의 동영상 배경 지정 포스트를 보고 배운 것이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갈수록 좋은 기능으로 편리함을 제공해주는 티스토리님들 감사해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