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vie

[movie]히노키오(Hinokio, 2005)

WaterFlow WaterFlow 2007.08.26 23:24
사용자 삽입 이미지
Title : 히노키오(Hinokio)

Director : 아키야마 타카히코

Release Date : 2005

Genre : Drama / Sci-Fi

Cast : 나카무라 마사토시(이와모토 카오루), 혼고 카나타(이와모토 사토루)

Comment : 특이한 일본 영화다. 인간기계상호작용이라는 전공 선택 과목을 통해 알게된 영화다. 영화영화지만 인간기계상호작용 과목자체가 참 특이했다.. 어떻게 전공 과목시간에 맨날 영상 보고, 발표하고.. 그런것만 하는지.. 맨날 계산기 들고 수학공식만 외워대는 공대에선 흔히 볼 수 없는 아주 획기적인 수업이었다..

로봇과 인간 사이 미래의 테크놀로지와 인간 사이에 서로간의 상호작용이 어떻게 이루어 질 것인지 미래를 조망해보고 또 생각해 볼 수 있게 해주는 영화이다. 이제 로봇은 단순한 기계가 아니다. 지금 현제 컴퓨터와 인터넷 등을 통한 네트워크가 형성되어가면서 컴퓨터는 사람과 사람을 연결시켜주는 새로운 고리로 나타나고 있다. 그리고 이 영화에 등장하는 로봇또한 그런 역할을 한다. 로봇에게도 감성이 적용되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 내용은 사토루란 아이가 어떤 사고를 겪고 방에서 나오지 않고 외부와의 접촉을 차단해버리게 되면서 시작된다. 아이는 아버지와 대화를 그만두고 세상과 분리되어 살아간다. 그런 사토루에게 로봇공학자인 아버지는 히노키오라는 로봇을 통해서 대신 학교에 다니도록 하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게 히노키오를 통해 학교를 다니게 된 사토루는 카오루란 친구를 만나게 되고 그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세상을 향해 단절된 자신을 점점 열어놓기 시작한다..

너무나도 풋풋하고 아름다운 이야기를 담고 있는 영화다. 영화를 보고 나서 나도 모르게 가슴 한켠에서 올라오는 알 수 없는 감정이 쉽게 지워지질 않는다.

마지막 장면 스포일러 주의!!!

아래는 히노키오가 드럼을 치는 장면... 멋찌다 ㅋ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