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iary

[diary]Skype로하는 영어회화 스터디

WaterFlow WaterFlow 2009.07.09 22:32

skypeskype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회사, 기숙사를 왔다갔다만 하게 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주말엔 부산에 내려가 교회 사람들도 만나고 친구들도 만나긴 하지만 주중에 그냥 만 들여다 보고 있기도 뭐하고, 마땅히 할만한 일이 없을까 생각하던 차에 영어회화 스터디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래저래 영어회화를 할만한 루트가 없나 검색해보던 차에 Skype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그룹 영어회화 스터디를 할 수 있다는 정보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말로만 들어왔던 Skype 인터넷 전화 프로그램을 직접 사용해볼 수 도 있고, 영어실력도 키우면서 나름 신선한 재미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스터디 카페에 가입하여 초급상 회화반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영어회화 스터디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정말 말이 두서없이 나오더군요.. 전혀 어순도 맞지 않고 뒤죽박죽, 한국말 하듯이 단어만 나열하기도하고, 그래도 웃으면서 재미난 시간을 가졌습니다. 영어회화 그룹에선 Timothy란 이름을 쓰고, Tim이라고 불러달라고 했습니다. 현재 저를 포함해 3명으로 구성된 스터디 그룹, Emily와 Chris 모두 영어도 잘하고, 좋은 친구들 같습니다. 앞으로 이 스터디가 계속 지속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