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ook

[book]완전한 리더(The Perfect Leader)

WaterFlow WaterFlow 2009.04.01 23:05

케네스 보아| 조계광 역| 디모데| 2008.10.20 | 334p | ISBN : 9788938813978

리더십에 관한 많은 들이 있고, 여러가지 관점에서 리더십에 대해 접근하고 있습니다. 감성적인 리더십, 카리스마적인 리더십, 팔로우십의 리더십, 섬기는 리더십, 대화형 리더십 등 다양한 리더십의 부류를 설명하고 있는 들이 있습니다. 이 은 성경적인 관점에서 '가장 완벽한 리더는 하나님이다'라는 전제를 가지고 리더십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성경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그 백성들을 어떻게 이끌고 사람들을 사용하시는지, 그리고 예수님의 리더십은 어떠한 것인지 성경에서 언급하고 있는 하나님의 성품과 복음서에 나타난 예수님의 사역등을 통해서 다양한 리더십의 유형과 방법적인 측면들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 은 리더십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이 읽는 다면 좋겠지만, 다른 측면에서는 하나님께서 어떤 분이시고, 왜 그분이 완벽한 리더십을 가지고 계신지를 배우는 마음으로 읽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을 읽으면서 근본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리더가 되려면 먼저는 리더로서의 성품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리더십의 기술이나 관계적인 측면은 그 기반위에 쌓여져 올라갈때 진정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진정으로 성공하고, 세월이 지나도 존경받는 리더들을 보면 공통된 점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그들이 리더로서의 가치관과 인격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조직을 무조건적인 성공으로 이끌려고 하는 리더는 결코 오래갈 수가 없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지 모르지만 장기적으로 조직이나 기업이 공유할 가치와 철학이 없다면 결국에는 무너지고 만다는 것입니다.

성공하는 기업이나 조직을 보면 분명한 가치관과 그 가치관에 따른 목표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성공의 뒤에는 조직의 리더가 있습니다. 그 리더가 하는 일이 바로 조직의 가치관을 바로 세우고, 그 가치관을 조직원들과 공유하고, 목표를 향해 달려나가도록 하는 일입니다. 여기서 가치관과 목표는 바로 리더의 성품과 인격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어떤 가치관이나 사상이 영향력을 미치기 위해서는 그 가치관과 사상을 이야기하는 사람의 마음에 진정성과 삶이 뒷받침되어 있어야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성공을 향해서 좋은 성과를 이끌어내기위해서 많은 방법론적인 이야기들을 합니다. 물론 그런 방법들을 찾고 연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 이전에 우리가 쉽게 간과하기 쉬운 근본적인 가치들이 있습니다. 그것을 놓치지 않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어쩌면 당연하고, 중요하지 않은 것 같아보이지만 모든 일의 결과를 결정짓는 것이 바로 가치를 바로세우는데에 있다는 것을 항상 생각해야하겠습니다.

완벽한 리더라는 은 바로 그런 점에서 우리가 리더십에서 근본적으로 찾아야 할 것이 무엇이 있는지, 성경을 통해서 하나님의 리더십을 배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줍니다. 의 표지 카피에서 보여주는 것 처럼 '일만하는 리더가 채울 수 없는 2퍼센트'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