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센터화면은 개편을 통해서 공간을 넓게 활용하고 사용자에 따라 자주 보는 항복을 따로 지정하여 필요에 맞게 배열 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나같은 경우는 방문자 통계를 최 상단 왼쪽에 두고 오른쪽에는 유입 경로, 최근글, 최근 댓글, 댓글 알리미, 트랙백 순으로 정렬했다.

방문자 통계 같은 경우 그래프로 일주일간의 방문자 추이를 보여주고, 어제, 오늘, 일주일, 전체 단위로 방문자수를 계산해주어 블로그 관리를 쉽게 해주었다.

유입경로 같은 경우 예전에 플러그인 항목에서 자주 확인했던 부분인데 센터로 나오면서 접근이 한층더 쉬워지고 간편해졌다.

글과 댓글을 보여주는 것에 더해 댓글 알리미가 센터로 나온것은 정말 편리하다. 여러 블로그에 댓글을 남기고 확인하기 위해 댓글 알리미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데, 센터에 이 항목이 배치되어서 블로깅하는 것이 매우 편리해졌다.

그외 잘 사용하지 않는 방명록은 왼쪽에 새로운 방명록이 뜨면 아이콘이 생기기 때문에 제외시켰다.

이렇게 센터 화면을 한번 보면 블로그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한눈에 알아 볼 수 있어 예전에 센터가 갖고 있던 단점들을 잘 보완해준 것 같다. 티스토리 님들 정말 멋찐 분들 같다.. 늘 하는 말이지만.. 더운데 힘내세요~ :D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