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ook

[book]기적은 당신안에 있습니다

WaterFlow WaterFlow 2007.07.28 02:4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승복 지음 | 황금나침반
출간일 : 2005년 08월 27일 | ISBN : 8995694432
페이지수 : 326쪽 | 판형 : A5 국판/신국판

사지 마비 장애인 전문의 이승복 그의 휠체어를 탄 가운 입은 모습은 모든이의 시선을 모으기에 충분했다. 나역시 예외는 아니었다. 그의 이야기는 나에게 많은 궁금증을 일으켰고, 무엇이 그로 하여금 그 절망적인 상황에서 일어나게 해주었는지 궁금했다.

이승복은 본래 체조를 하여 올림픽에 출전하려했다. 오랜 이민 생활 속에 그는 어려움을 겪으며 도리어 애국심을 키워 나갔다. 그는 한국인의 긍지와 위대함을 증명하고 싶어 체졸르 선택했다. 그러나 그것이 결국 그의 발목을 잡고 말았다. 연습도중 공중에서 떨어져 턱을 찍고는 척추손상으로 사지가 마비되는 장애인이 된 것이다. 그는 절망 가운데 빠졌지만 부모님께 대해 조국에 대해 동생들에게 부끄럽지 않고 싶었다. 그는 다시금 일어섰다. 비록 사지는 마비되었지만 재활 치료를 통해 새로운 희망과 꿈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란 마음을 품었다. 그리고 그는 어려움들을 헤치고 세계적인 병원 존스 홉킨스 병원의 주치의가 된 것이다.

그의 삶을 통해서 나 자신의 모습이 한 없이 부끄러워 졌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하나님의 원대한 계획과 사랑, 그리고 그의 의지와 열정을 통해 꿈과 희망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나는 몸은 멀정하지만 사실은 마음의 장애를 갖고 있는 것이다. 쉽게 포기하고 낙심하고 인내하지 못하는 나는 장애인인 것이다. 나도 장애를 극복할 것이다. 그래서 다시 일어설 것이다. 이승복과 같이 조국에 이바지하고 부모님께 효도하며 다른 이에게 희망을 주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나를 다시 일어서게 해준 이승복씨에게 감사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