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Title : The Bourne Identity / The Bourne Supremacy / The Bourne Ultimatum

Director : Doug Liman / Paul Greengrass / Paul Greengrass

Release Date : 2002 / 2004 / 2007

Genre : Action / Adventure / Drama / Mystery / Thriller

Cast : Matt Damon

The Bourne 씨리즈를 다 보았다.

뉴스그룸에 포스팅 요청을 했다가 기다리지 못하고 다른데서 받아서 내가 그냥 포스팅 해버렸다. 요즘 영화 볼께 없어서 찾고 있었는데 나비님 블로그에서 아주 좋은 아이템을 하나 발견해버려서 참지 못하고 한번에 세편을 다 보고 말았다. 본 아이덴티티, 본 슈프리머시, 본 얼티메이텀은 단순한 액션영화가 아니었다. 시나리오, 연출력, 배우의 연기 모두가 아주 출중한 수작이었다. 영화를 보면서 역시 맷데이먼이구나 하는 감탄사와 함께 어떻게 이렇게 잘만들수 있나.. 역시 헐리웃이 대단하긴 대단하다란 생각을 하게됐다. 세편 모두를 보는데 전혀 지루함을 느끼지 못했다.

간단히 영화 내용을 소개한다. 영화를 볼 사람을 위해서 대략의 내용만을 소개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은 주인공의 이름이다. 정확하게 Jason Bourne란 이름을 가진 그는 영화 초반부에 폭풍이 몰아치는 바다 한 가운데서 선원들에 의해 발견된다. 그는 자신의 기억을 모두 잃어버렸다. 자신이 여러가지 언어를 구사하고 상당히 명석한 두뇌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은 알았지만 자신이 누구인지 전혀 기억하지 못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본 아이덴티티는 본이 누구인가 어떤 존재인가를 알려주는데 중점을 둔다. 하지만 첫편에서는 몇가지 단서만 흘릴뿐 모든 정황을 알수는 없다. 그래서 이 영화는 세편을 모두 보고나서 다시 보면 더 재밌다. 처음 볼때 자신이 간과했던 부분들이 하나하나 보이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 아이덴티티가 본이 누구인가에 대해 이야기했다면 본 슈프리머시는 본이 정부기관에 대해 우위를 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는 CIA를 뒤흔들며 자신을 노리는 자들을 무너뜨린다. 그리고 그는 자신의 과거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면서 스스로의 과거에 대해 스스로 정리하고 싶어한다. 본 슈프리머시에서 얼핏 모든 일이 정리되고 끝난 것 같은 결말을 보여주지만 그건 일의 새로운 시작을 암시하고 있다. 그건 다음 편을 보면 알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 얼티메이텀은 이 모든 일의 시작을 끝내려는 본의 의지를 담고 있다. 여기서 본과 관련된 모든 사건들의 전말과 본의 모든 기억의 실마리가 풀려진다. 그리고 2편의 마지막 장면이 담고 있는 진짜 의미를 풀어나간다. 다시 보면 모든 전편은 다음편의 내용 전개에 관한 실마리를 하나씩 던져놓고 끝을 맺는다. 본은 얼티메이텀에서 완벽하게 이 모든일의 끝을 맺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본 슈프리머시의 마지막 엔딩크레딧 장면.. 모든 편 엔딩에서 이 음악이 흘러나온다..
댓글
댓글쓰기 폼